본문 바로가기

Dream Car

폭스바겐 마이크로 버스 이가격에 이성능?

반응형

 

오늘은 독일의 자동차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는 굉장히 재미있는 디자인을 통해서 사람들의 주목을 많이 끌고 있는 차입니다 그러나 세대가 지나감에 따라서 기존 정감 있는 디자인에서 점점 현대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그 매력이 반감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962~67년형 T1과 현재 2016~현재 T6

 

 그 역사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면 1950년에서 1975년 1세대 마이크로버스가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디자인입니다.  국내에서는 각종 CF와 뮤직비디오 방송에서 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1950년에서 75년 사이에 제작된 자동차이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고 매물이 많지 않아 성능에 비해 고가의 거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1 모델은 1949년 11월부터 생산을 시작했고 1950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뒤 엔진 후륜 구동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차체 형식은 미니버스 패널 밴 픽업트럭이 있습니다. 1964년 식은 세계 최초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한 승합차입니다.  

 


1968년 1세대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T2가 출시되었습니다 자체는 더 무거워졌으며 앞 유리를 일체형으로 변경하고 슬라이딩 도어를 적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조금 더 투박해졌지만 그래도 1세대를 기반으로 디자인하여 그 귀여움은 아직 많이 남아 있는 듯합니다.

 

 3세대부터는 그 형태 디자인이 많이 바뀐 현재의 승합차 모델로 점점 변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3세대부터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의 유니크한 얼굴형태는 사라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변했습니다.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 5세대는 2003년에서 2016년까지 제작되었으며 개인적인 생각으로 한국의 "스*렉스"와 굉장히 흡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6세대 2016년부터 현재까지 제작, 판매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 디자인은  현대 승합차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년 초 폭스바겐에서 미니버스를 전기차로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이 아닌 클래식  T1 마이크로버스를 전기차로 만든 것입니다. 전기차로 재탄생된 폭스바겐 미니 버스 이름은 e-Bulli라고 합니다. 

 

e-Bulli

실내디자인은 T1의 모습을 그대로 두었지만 전기모터를 사용해서 최대 100마력의 출력과 속도는 105에서 130km/h이며 1회 충전에 200km에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e-Bulli의 가격은 한화로 약 860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성능에 비해 가격이 너무 깡패입니다. 정말 클래식카를 진심으로 좋아하시는 여유 있는 분들은 구매하실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1세대 모델이 가장 이쁘고 특이합니다. 주목받을 수 있는 디자인인 거 같습니다.  2세대와 3세대를 지나면서 점점 현대식으로 바뀐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는 이제는 2022년 이후 전기차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콘셉트카로만 보았던 폭스바겐의 전기차 마이크로버스 버즈가 2022년 독일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469 마력의 전기모터를 사용하는 전륜 구동 모델로 과거 폭스바겐의 마이크로버스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모델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옛 모델 감성에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더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실내공간은 상당히 여유롭게 구성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실용성과 더불어 다양한 레저용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부 시트가 회전되어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아 보이며 화물차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캠핑카가 꿈인 지수아빠도 좀 더 성능이 좋은 e-Bulli를 갖고 싶습니다

반응형